주식/공모주

DB금융투자 휴대폰 MTS와 HTS 동시접속 허용 설정 feat.MTS, HTS 같이 로그인하면 꺼짐

DESIGN IS PLAY 2023. 2. 26. 16:28
728x90
반응형

공모주 상장일이 다가오면 점검해볼 일이 있습니다.

 

DB금융투자에서 주관한 공모주의 경우 배정받은 주식을 6개월 이내에 타 증권사로 이체하면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해요.

 

이 부분에서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대형 공모주의 경우 수익이 그만큼 크고, 사람들이 많이 몰려 불안정 할 수 있기에 평소 사용하는 증권사로 타사대체출고를 하면 타사대체출고 수수료가 비싸도 상관이 없는데 소형 공모주의 경우 1주~2주를 받아 타사대체출고 수수료까지 내고나면 남는게 없죠.

 

그래서 소형 공모주의 경우 어쩔수 없이 주관한 증권사에서 상장일 매도를 하는 결정을 하게 되더라고요.

 

상장일에 손해를 몇 번 본 경험이 있어서 상장일 미리 셋팅을 좀 해놓는 편입니다.

그 중 하나가 증권사의 MTS와 HTS를 모두 로그인을 해 두는 일이에요.

 

증권사가 불안정하고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 튕기는 경우도 있고, 때로는 익숙한 키움증권 HTS의 봉차트나 호가창을 보면서 청약한 증권사의 휴대폰(MTS)에서 매도를 하기도 합니다.

 

어찌되었든 MTS나 HTS 둘 다 로그인을 해 놓아야 마음에 안심이 되나 봅니다.

 

이번에 DB금융투자를 새로 개설해 청약한 공모주의 상장일이 바로 코앞으로 나가왔는데요, 동시접속을 설정해놓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동시접속을 설정 해 놓지 않으면 MTS와 HTS 둘 다 로그인 될 경우 다른 아이피로 로그인 접속 시도했다는 팝업창이 뜨면서 한 매체가 꺼지게 되어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말이죠.

DB금융투자 MTS에서 동시 접속 허용 설정을 해 놓아야겠어요!

DB금융투자 MTS 동시 접속 허용 권유


 

DB금융투자 MTS(휴대폰)에서 HTS(PC 해피플러스) 동시 접속 허용설정

 

(1) 하단 메뉴(3줄) 버튼을 누릅니다.

(2) 하단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동시접속 허용 신청에 미신청으로 되어 있을거에요.

미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4) 동시접속 허용 신청의 설정 바를 옆으로 밀어 녹색으로 바꿔줍니다.

(5) 저는 동시접속 알림창 보기를 눌러 체크를 해 선택했어요.

(6) 아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7) 동시접속 설정이 변경되었다는 팝업창이 뜨면 아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동시접속 허용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동시접속 허용 설정이 완료된 상태에서 다시 로그인 해보면 MTS와 HTS에 각각 아래와 같은 동시접속 중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MTS 동시접속 중 메세지

 

 

HTS 동시접속 중 메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