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가 자주 없는 작은 규모의 증권사들은 오픈뱅킹이 잘 연계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있고, 공모주 청약을 자주 하지 않아서 정말 간만에 참여한 공모주는 어떻게 이체를 했는지, 이체 수수료는가 있었는지 가물가물 할때가 많아요.
이번에 하이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을 연달아 공모주 청약을 하고 나니 일단 먼저 먼제 카카오뱅크의 오픈뱅킹을 열어보는게 순서가 되었습니다.
오픈뱅킹을 사용하다보니 정말 편리한게 모든 증권사의 잔고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연계가 아직 안되어 있는 증권사도 있어요.
IBK투자증권의 경우는 아직 카카오 오픈뱅킹과 연계가 안되어 있는데, 이럴때는 계좌개설을 한 연계은행을 통하거나 계좌개설 시 인증받은 계좌로 이체하면 이체수수료가 무료인 경우가 있습니다.
방금 확인해보니 신영증권도 카카오뱅크에 등록을 할 수 없네요.
- IBK투자증권은 우리은행, 기업은행, 계좌개설 제유은행 이체 수수료 무료입니다.
https://designisplay.tistory.com/85
그외 카카오뱅크 오픈뱅킹에 등록할 수 없는 증권사가 또 있어요.
아래 이미지처럼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한화증권이 아직 카카오뱅크 오픈뱅킹에 등록이 되지 않는군요.
오늘은 하이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은 카카오 오픈뱅킹에 등록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직적 해보니 아래처럼 하이투자증권을 카카오 오픈뱅킹에 등록해서 환불금과 상장일 매도금을 수수료 없이 이체 받을 수 있었어요.
유진투자증권도 현재 환불금을 카카오뱅크 오픈뱅킹에서 무료 이체 받았고요.
무엇보다 한번에 모든 증권사의 잔고를 확인해 볼 수 있다는것이 편리하긴 합니다.
공모주를 한답시고 거의 모든 증권사의 계좌를 만들었을 정도니까요.
좀더 자세한 카카오뱅크 오픈뱅킹 등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designisplay.tistory.com/56
카카오뱅크 오픈뱅킹에 등록되어 있다면 다른 증권사 계좌를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1) + 아이콘 클릭합니다.
(2) 하단 '다른 계좌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내가 가진 계좌가 자동으로 뜨는데 그 중 등록할 계좌를 눌러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오픈뱅킹에 사용 할 계좌를 등록해서 이체 버튼만 누르면 무료로 이체 받을 수 있어요.
하이투자증권을 등록해서 환불금과 상장일 매도금을 무료로 이체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진투자증권도 카카오뱅크 오픈뱅킹에 등록해서 마찬가지로 이체 받을 수 있었어요.
하이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 모두 카카오뱅크 오픈뱅킹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지고 있는 계좌정보가 뜨지 않는다면 아래 처럼 '계좌정보 직접 입력' 버튼을 이용해 검색을 해서 오픈뱅킹에 사용할 계좌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