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일상

나의 휴대폰 IP주소(아이피주소)를 확인하고 변경해요. feat.비행기모드와 유동아이피

DESIGN IS PLAY 2021. 8. 2. 15:02
728x90
반응형

저만 몰랐나요?

저는 휴대폰에도 IP주소가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맥북에 무선 프린터를 연결할 때 IP주소를 알아본 것 말고는

딱히 아이피주소를 확인해야 할 일이 없었거든요.

 

그럼 나의 휴대폰의 아이피 주소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볼까요?

 

휴대폰의 네이버 검색창을 열고 '내 아이피 주소 확인'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이 이기기의 IP주소 조회결과 아래를 보면 위와 같이 아이피 주소가 나타나요.

지금 제 휴대폰의 아이피 주소인거죠.                     

 

그런데 신기한건 이 아이피 주소(IP)가 와이파이가 아닌 상태(모바일 데이터 상태)에서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다시 끄면 IP가 변합니다.

 

이렇게 변하는 아이피를 '유동아이피' 라고 하는데요, 휴대폰은 아이피를 계속 바꿀 수 있어요.

 

 

같이 한번 해볼까요?

  1. 네이버에 내 아이피 주소를 검색한 다음 아이피 주소를 적어 놓습니다.
  2. 와이파이를 꺼요.
  3. 모바이데이터를 켜요.
  4. 비행기 탑승 모드를 켰다 끕니다.
  5. 네이버에 내 아이 주소를 다시 검색해봅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 '내 아이피 주소 확인' 입력하여 검색

     현재의 나의 아이피 주소를 적어놓습니다.

 

 

(2) 와이파이를 끕니다.

(3) 모바일데이터를 켜요.

(4) 비행기 탑승 모드를 켰다 끕니다.

 

 

(5) 네이버 검색창에 '내 아이피 주소 확인'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비행기모드를 사용하기 전과 후의 아이피 주소를 비교합니다.

 

 

아이피 주소가 변경되었죠?

알아두면 뭐하나 싶겠지만 사용할 곳이 또 있더라고요.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