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모주

유진투자증권 HTS, 공동인증서가 안보일때 feat.타기관인증서등록, 상담센터, 가족계좌 공모주 자동입고 신청

DESIGN IS PLAY 2023. 6. 7. 10:29
728x90
반응형

유진투자증권 HTS 로그인시 인증서가 보이질 않는다면 HTS 로그인 창의 '최근사용 인증서 자동선택'을 해제해 보세요.

저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한 상태이고 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로그인은 되는 상황이었어요.

 

 

유진투자증권 상담센터

1588-6300

 

 


 

 

별것아닌 이 문제 하나로 몇일을 고생했다.

 

당장 내일이 마녀공장 상장일인데 경쟁률을 지켜볼 시간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계좌보유가 적다고 생각되었던 유진투자증권에 청가족계좌 모두 청약을 했다가 청약이 끝난 후 경쟁률을 보니 한국투자증권이 약간 우세했던 말도 안되는 상황도 마음에 안내켰는데, 유진투자증권 HTS 로그인 시 나와 가족의 인증서가 뜨질 않았다.

 

동일하게 가족 모두가 안뜨는 것도 아니고, 오빠 인증서는 뜨고 나와 엄마 인증서는 보이질 않았다.

아주 가끔 사용되는 유진투자증권이라 일단 안보이는 엄마와 나의 공동인증서가 등록이 안되어 있나 싶어서 타기관인증서를 등록했다. 

 

별일 아니겠지 했는데 타기관 인증서를 등록해도 보이질 않았는데 이상하게도 유진투자증권 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이 또 잘 되더라.

 

아.. 뭐지?

 

이렇게 또 이틀이 지나고 마녀공장 상장일이 다가옴에 따라 마음이 초조해졌다. 

상장일 전날이면 고객센터 상담도 안될 가능성이 있어 안되면 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사대체를 할 계획도 세워두었다.

가족계좌 모두 공모주에 청약을 하다보니 자사대체나 자동입고가 필수인데 청약이 지나고나서야 유진투자증권 지점을 방문해서 자동입고 신청을 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온라인으로 가족계좌 자동입고 신청이 안된다. 지점을 방문해 신청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가족계좌 자동입고 신청을 생각중이라면 본인과 가족 모두 함께 방문시 가족관계증명서는 필수이다.

미리 지점과 통화를 했으나 안내 실수로 지점에서 휴대폰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았는데 너무 헤맸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형제와는 자동입고 신청이 안되고 부모와 자녀관계에서 자동입고 신청이 된다.

그러니 부모의 계좌로 한꺼번에 모으는 방법으로 자동입고 신청을 해야 더 유리하다.

구구절절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 수다를 떨어놓았다.

https://designisplay.tistory.com/150

 

유진투자증권 공모주 가족계좌 청약일 자동 자사대체 신청, 선릉지점 방문 feat.가족관계 기준,

유진투자증권은 지점을 방문하여 공모주 청약일 가족계좌 자동대체 신청을 따로 해야합니다. 형제끼리는 안되고, 부모와 그 자녀들은 가능하다고 해요. 그러니까 예를 들어 엄마 계좌에 자녀들

designisplay.tistory.com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타기관 인증서 등록으로 보이질 않아서 HTS 재설치를 감행했다.

멀쩡한 HTS 재설치는 확실히 귀찮은 일이다.

이때까지만해도 재설치를 하면 될줄 알았다.

 

그렇지만 여전히 공동인증서는 뜨질 않았고, 많은 검색을 했음에도 딱히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증센터 홈페이지와 휴대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를 해봤다.

이렇게라도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마지막으로 해보자 해서 해봤는데 그 기대도 역시나 기대로 끝나버렸다.

이렇게 몇일 시간허비를 했다.

 

타기관인증서등록 → HTS재설치  → 인증서 내보내기 = 모두 실패

 

나름 블로그를 쓸 생각에 사진을 캡쳐하면서 진행했으므로 시간 소모가 심했고, 짜증이 복받쳐 올랐을 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상담센터에 전화를 해보자 마음먹었다. 내일이 마녀공장  상장일인데 상담 통화가 안되면 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사대체를 하면 되니까.

 

오전 9시 40분쯤 예상과는 달리 빠르게 유진투자증권의 상담원과 통화를 할 수 있었다.

유진투자증권 가족 계좌 자동입고가 너무 까다로워 불편한 시스템이라고 투덜거렸던 나의 마음이 좀 풀리는 순간이다.

 

그런데 정말 간단하게 해결된게 더 황당했다.

원견제어로 진행되었는데 상담원은 뭐가 문제인지 바로 알더라.

 

유진투자증권 HTS 최근사용 인증서 자동선택 해제

 

유진투자증권 HTS 로그인시 위 사진과 같이 '최근사용 인증서 자동선택'을 해제해주어야 한다.

나는 공동인증서의 재검색만 열심히 클랙해댔는데 정말 생각지 못한 일이다.

 

열개 넘는 증권사 모두 공동인증서 등록에 문제가 없는데 유진투자증권만 이런 상황이 발생하니 당황하지 않을수 없었다. 지금까지 풀리지 않는 의문은 오빠 인증서는 뜨고 나와 엄마 인증서는 왜 안뜨떴는지 모를 일이다.

안뜨려면 다 같이 안떠야 하는거 아닌가?

 

아무튼 '최근사용 인증서 자동선택'을 해제해주니 멀쩡하게 모든 인증서가 다 보였다.

 

확실한것은 문제가 발생했을때는 당장 전화해서 물어보는게 최선의 방법인가보다.

혼자 해결해보겠다고 이리저리 시간낭비를 너무 많이 한탓에 진이 다 빠져버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