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맥북

맥북 부트캠프 윈도우10 오디오 설정(델 모니터)

DESIGN IS PLAY 2021. 1. 17. 13:04
728x90
반응형
반응형

맥북에 부트캠프를 설치하여 윈도우10을 이용한 지 며칠이 지났는데
이미 설치한 부트캠프의 용량확장으로 인터넷이 하루정도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너무 느렸었다.
다행히 다음날 다시 인터넷 속도가 제자리로 돌아왔는데 프로그램 사용으로 버벅대지 않는지는 며칠 더 두고 볼일이다.

이미 설치한 부트캠프의 재설치 없이 용량 확장에 관한 글 링크이다.
https://designisplay.tistory.com/32

 

맥북 부트캠프 재설치 없이 용량 늘리기(파티션)_자세한 순서

은행 볼일이나 등기부등본 떼는 정도의 용량으로 부트캠프를 잡아놓았다가 엑셀과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할 일이 생겼다. 어도비 제품이 두 군데에는 설치가 가능했으므로 사용가능했고, 용

designisplay.tistory.com

 

내가 사용하는 마우스는 로지텍 애니웨어 2s인데 애플 트랙패드와 애플 무선 마우스는 별다른 설정없이 쓰던 데로 잘도 잡혔는데 이 애니웨어 마우스는 설정이 안 잡혀서 애니웨어 옵션을 따로 설치한 다음 블루투스 연결을 하니 그다음부터는 잘 잡혔다.
대신 맥북과 윈도우10간의 마우스 설정 번호는 당연히 달라 마우스 바닥의 번호변경은 당연히 해주어야 한다.

한 가지씩 한가지씩 해결해 나가는 와중에 오디오 소리가 안 들어왔다.
나는 맥북에 델 32인치 모니터(UP 3216Q)를 연결해 쓰기 때문에 오디오는 맥북으로 잡아줘야 한다.
델 32인치 모니터(UP 3216Q)에는 내장 스피커가 없다.

윈도우는 관공서와 은행 볼일만 보는 덕에윈도우 깜깜 이인 내게는 하나하나 알아가야 하는 부분이라 막힘이 많았다.

그러다 인디자인 사용 중 그룹을 지으려고 하다가 실수로 ctrl + G 대신 command + G를 눌렀는데 모든 설정에 관한 위젯이 나왔다. 이렇게 실수로 궁금했던걸 한꺼번에 발견하니 무척이나 반가웠다. 

 

command +G 단축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윈도우10 데스크톱 상단에 위젯이 뜬다.

여기서 오늘은 '오디오'설정에 들어가서 맥북의 스피커로 설정을 바꿔줘야겠다.

1) 위젯에서 '오디오'아이콘을 클릭한다.
2) 오디어 상세 설정 창이 나타나면 선택된 '믹분 하단에 델 모니터에 관한 설정이 잡혀있는데
   오른쪽 삼각형을 클릭한다.

 

3) 두 개의 설정이 나오는데 애플 오디오 선택한다. (Apple Audio Device)

 

이렇게 하니 안 나오던 오디오 부분이 해결되었다.


위젯에 보면 스크랜캡쳐에 관한 설정 사항도 있던데 이것도 테스트해봐야겠다.
알캡쳐를 얼마 전에 설정해 써보니 맥북보다 해상도가 현저히 떨어졌다.
설정에도 해상도 100 이상은 설정이 잡히지가 않는다.

맥북과 윈도의 캡처 해상도가 너무 차이가 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