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맥북

맥 부트캠프 윈도우10 한영 단축키

DESIGN IS PLAY 2021. 1. 11. 22:51
728x90
반응형

처음 부트캠프를 설치하고 윈도우10을 깔았을 때
많은 것이 불편했지만(나는 pc를 거의 안 쓴다.) 제일 불편했던 것이 한영 전환이었다.


수동으로 오른쪽 하단의 한영을 클릭해서 쓰다가도 어찌하다 보면 분명 한글을 클릭하고 쓰고 있었는데 금세 영어로 바뀌어서 타자가 쳐졌다.

 

내가 뭘 눌렀는지도 모르겠고, 내가 하단의 한영을 클릭하지 않았는데도 저절로 영문으로 바뀌는 것을 보면 내 애플 매직 키보드에는 한영 단축키가 있는 것이 분명했다.

 

몇 곳의 블로그를 보았는데 윈도 설정으로 들어가서 무언가를 많이 설정했다.
나는 pc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 도통 무슨 말인지 몰라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아.. 맥북에서는 왼쪽 새끼손가락 하나만 누르면 되는 한영 단축키가 이리 어려운가 싶었다.

그러다가 키보드의 옵션(option)을 누르면 된다는 글을 발견하고는 열심히 옵션(option)을 눌러봤다.


그런데... '왜 안되지? 왜 안되지?' 하며 화가 스멀스멀 올라올 무렵
설마 하는 마음으로 키보드의 오른쪽에 있는 옵션(option)을 눌러봤다.


와.. 이거였네.

키보드의 왼쪽 옵션(option)에서 안되던 한영 변환이 키보드의 오른쪽 옵션(option)에서는 되었다.

 

 

반응형

아래 사진은 내가 현재 쓰고 있는 키보드 사진인데, 오른쪽 option을 사용하면 한영 전환이 가능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