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맥북

구형 맥북프로 부트캠프 윈도우10 설치 후 인터넷 안되는 문제 해결

DESIGN IS PLAY 2021. 10. 3. 15:05
728x90
반응형

2013년에 구매한 맥북프로를 오랜만에 꺼내 들었습니다.

전원 어뎁터 연결 없이는 금방 방전되는 탓에 너무 오래 돼버린 맥북의 배터리를 교체하기도 애매하고, 당시에는 하고 있던 디자인 작업이 중요했던 시기라 작년에 과감하게 맥북을 교체했어요.

반응형

이런 오래된 맥북에 부트캠프를 설치하려고 보니 신형 맥북에 설치했던 부트캠프와는 달리 USB를 이용하여 부트캠프를 설치했던 기억이 났어요. 그 기억이 생고생을 한 후 생각이 났던 터라 하루를 그렇게 날려버렸네요.

2013년에 구매했던 맥북프로 15인치

 

오래된 맥북을 꺼내 든 이유를 굳이 설명하자면 가족계좌를 이용해 공모주 청약을 하는데 청약이야 정해진 이틀 동안 청약을 하면 문제가 없지만 매도할 때가 문제가 되더라고요. 바쁜 가족들을 집에 묶어둘 수도 없고, 다들 휴대폰을 가지고 나가야 하는 상황이기에 HTS 설치해야겠다고 마음먹었죠.

 

가족 3인이라 신형 맥북의 부트캠프, 증권사 HTS 설치도 모자라 처박아 놓은 구형 맥북까지 꺼내 들어 증권사 HTS를 설치하려고 부트캠프를 설치했어요.

신형 맥북은 그래도 부트캠프 설치가 간단한데 구형 맥북은 USB를 이용한 부트캠로 윈도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게 간신히 구형 맥북에 부트캠프를 설치하고 보니 이번에는 인터넷 설정이 말썽입니다.

분명 와이파이 설정이 보여야 하는데 아래 사진처럼 아무것도 보이 지를 않아서 황당했어요.

부트캠프 설치도 힘들었는데 인터넷 설정까지 막혀버리는 맥이 빠져버렸습니다.

 

 

이것저것 뒤져봤지만 도저히 모르겠더라고요.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① 맥 OS로 다시 시동을 합니다.

② 부트캠프의 '윈도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합니다.

③ 다운로드된 WindowsSupport 파일을 복사합니다.

④ 부트캠프 윈도로 시동을 합니다.

⑤ WindowsSupport폴더 안 → 부트캠프 폴더 안 → EXE 파일 설치

 

 

★ EXE 파일만 설치하면 되어서 WindowsSupport폴더 안의 EXE 파일만 복사해서 설치하려고 시도했으나 설치가 되지 않더라고요. 저는 2.8GB의 WindowsSupport폴더 모두 복사해 와서 부트캠프 윈도에서 EXE을 설치할 수 있었어요.

 

 

맥 OS 부팅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다시 부팅을 하려는데 신형 맥북에서는 잘 보이던 맥 OS로 시작을 하는 부팅 아이콘도 보이지 않았어요.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세요.

 

(1) 재시동을 하면서 opt를 같이 누르세요.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맥 OS를 선택하고 와이파이를 잡아주면 됩니다.

 

 


 

 

 

 

(1) 런치패드를 클릭하세요.

(2) 기타를 클릭해요.

 

 

 

(3) 부트캠프 지원을 클릭합니다.

 

 

 

(4) 상단의 동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윈도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5) 데스크톱에 저장합니다.

 

 

 

(6) 다운로드 중으로 바뀌고, 다운로드하는데 대략 1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7) 아래와 같은 WindowsSupport 폴더가 생성되면 부트캠프 윈도에서 설치하기 위해 복사합니다. (저는 USB에 담았어요)

 

WindowsSupport폴더 안 → 부트캠프 폴더 안 → EXE 파일만 가져와서 설치했더니 설치가 되지 않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2.8GB 정도 되는 WindowsSupport폴더를 전부 USB에 담아 구형 맥북에 복사했어요.

 

 

 

 

(8) 부트캠프 윈도로 재시동합니다.

 

재시동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참고하세요.

 

 

(9) 가져온 WindowsSupport폴더를 아래 순서로 열어 설치해요.

WindowsSupport폴더 안 → 부트캠프 폴더 안 → setup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9) 이제 아래와 같이 인터넷 설정을 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