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매매일지,종목,섹터, 기타

태풍이 오기전 상승하는 종목, 섹터 feat.코리아에스이, 우원개발

DESIGN IS PLAY 2022. 9. 6. 21:58
728x90
반응형

주식을 시작한지 10개월이 되어가는데요, 그동안 전쟁, 코로나라는 큰 이슈를 겪고 보니 재난이 있을때 주가가 올라가는 종목들이 따로 있는게 신기했어요.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보며 곁눈질로 주식을 조금씩 알아가고 있었는데 같이 방송을 보고 있는 트레이더들은 이 재난이 있던 날이 그들에게는 오히려 수익을 많이 보게 되는 날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런 재난이 있는 날, 모두들 매매 하느라 바빠보였는데 저만 멀뚱멀뚱 무슨 상황인가 싶었죠.

다들 뉴스를 보고 빠른 대처로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에 저는 올라가는 종목을 넉놓고 바라만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처음 보는 신세계가 신기할 따름이었어요.

 

이렇게 재난이 주식 매매로 이어지는 것을 몸소 겪은 후 주식에 대한 생각 전환이 크게 되어버린 출발점이 되는 날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힌남도 태풍이 들이닥칠거라는 예상에 지난번 처럼 멀뚱멀뚱 있지 말고 태풍 재난 관련주를 매매를 했어야 했는데요, 저는 또 놓치고 말았습니다. 

 

태풍에 관련된 일등주가 '코리아에스이'라는 종목이였는데요, 상한가를 간 날이 금요일이기도 했고, 태풍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나 주말에 태풍이 비켜갈 수도 있는 상황이라 판단해서 당일 매매는지켜보기만 했어요.

 

뉴스를 자세히 보고 일정을 알았더라면 태풍이라는 이슈가 월요일까지는 지속될수 있다는 판단을 할 수 도 있고, 소액으로라도 태풍 관련주를 사보는것도 괜찮았을텐데 말이죠.

 

이렇게 놓친 '코리아에스이'라는 종목은 연속 상한가를 가고, 갭까지 띄워놓더라고요.

너무 너무 아쉬운 날들이였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1,000억 이상의 종목들만 매매를 하고 있어서 거래대금이 얼마 안터진 코리아에스이를 매매하기가 망설여지더라고요. 이제 한번 겪었으니 태풍 피해를 입는 분들에게는 죄송한 마음이지만 다음번에는 태풍 관련주로 매매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태풍 관련주로 상한가를 간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 업체 정보
2022년 9뤟 2일 코리아에스이 상한가
2022년 9뤟 5일 코리아에스이 상한가

 

코리아에스이 일봉차트
코리아에스이 3분봉 차트

 


코리아에스이에 이어 우원개발이 상승했습니다.

주말을 지나 월요일 상승을 하고 그 다음날 갭을 띄우고는 크게 하락을 했어요.

역시 이등주보다는 일등주를 매매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실력이 된다면 이등주를 짧게 매매해도 될것 같네요.

태풍 관련주  '우원개발'

우원개발 업체정보
우원개발 일봉차트
우원개발 3분봉 차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