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 매매일지,종목,섹터, 기타

키움증권 증거금100% 계좌로 변경 feat.미수변제소요금 갚는 방법, 스펙트럼 증거금, 미수금 입금

DESIGN IS PLAY 2022. 6. 23. 16:13
728x90
반응형

스캘핑을 위주로 해오다가 스윙계좌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주식 초보가 아무것도 모르고 스캘핑을 몇 개월을 한 경우라 이제는 파동과 종목에 친해졌다고 생각이 되었는지 스윙을 조금씩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몇일 해보고 현 시장과 스윙은 맞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지만 스캘핑, 단타와 스윙은 모드 연결 되어 있기에 좀 더 공부를 해서 저에게 맞는 방법을 알아가야겠다고 마음먹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늘 하고자 하는 얘기는 키움증권에서 스윙계좌를 만들고 당연히 미수를 쓰지 않는 계좌로 되어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아니였나봐요.

 

매매를 열심히 하고 나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타납니다.

 

미수 체크하는 부분이 8282 호가창에 있던데 제가 이 부분을 건드렸는지는 정확히 기억에 없는데 제가 미수를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처음 쓰는 미수라 너무 놀라버리고 말았습니다.

 

 


미수변제소요금은 없애기

 

키움증권 HTS를 켤때 미수금에 대한 팝업창이 뜨길래 예수금 내역을 보니 미수변제요금에 아래와 같은 금액이 잡혀있었어요.

 

위와 같은 미수변제요금을 갚아야 한다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퍽이나 당황했습니다.

알고보니 위 미수변제요금을 미수를 사용한 계좌로 입금해주면 되더라구요.

 

* 미수변제요금 → 계좌로 입금

 

 

입금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미수변제소요금 칸에 0원으로 바뀝니다.


 

저는 미수를 쓸 생각이 아예 없어서 증거금 100% 계좌로 변경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100% 증거금 계좌라는 것은 미수를 쓰지 않는 계좌라는 뜻이에요.

 

 

키움증권 계좌 100% 증거금 계좌로 변경하기 (HTS)

 

(1) 0398 단축번호를 입력합니다.

→ 역시나 현재계좌증거금률을 살펴보면 스펙트럼증거금에 미수가능이라고 표시되어 있네요.

이 부분을 100% 증거금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2)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조회 번튼을 클릭합니다.

(3) 현금 100% 부분에 체크를 합니다.

(4) 오른쪽 상단에 증거금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0398 계좌증거금 변경 등록 창을 확인해보면 현재계좌증거금률이 100%증거금으로 바뀌어있음이 확인 됩니다.

 

이렇게 100%증거금계좌로 변경해놓으니 안심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